사회적협동조합 희년
1교회 1사회적 기업 운동
인사말 > 센터소개 > 인사말

안녕하세요?
저희 『사회적 협동조합 희년』에 찾아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저희 사회적 협동조합 희년은 그동안 1교회 1사회적기업 설립과 착한 소비·윤리적 소비, 사회적기업과 함께하는 몰래 산타 이웃사랑을 실천해 온 『기독교 사회적기업 지원센터』가 2018년 3월에 법인으로 전환하면서 얻은『기독교 사회적기업 지원센터』의 법인명입니다. 그동안 함께 참여해 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지난 2011년 3월에 고용노동부의 지원을 받아 기독교계 주요 교단의 사회복지를 담당하는 분들과 기독교계 NGO에서 활동하는 분들이, 이제는 한국교회가 교회의 문턱을 낮추고 지역사회와 지역주민과 함께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 사회적 경제를 통한 대안 공동체를 만들어 가야 한다는 데 인식을 같이하여 『기독교 사회적기업 지원센터』를 설립했습니다.
이후 매년 고용노동부·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함께 기독교계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등 사회적 경제 기업을 설립하고 육성하는 일에 최선을 다해 왔습니다.

『기독교 사회적기업 지원센터』는 법인명에서 나타나듯이 이 땅에 희년(레위기 25장)이 오는 그날까지 1교회 1사회적기업 설립 및 육성, 사회적 경제 환경 조성, 사회적기업을 살리는 몰래 산타를 통한 이웃사랑 등 다양한 사역을 전개해 나갈 것입니다. 많이 사랑해 주시고 함께 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사회적 협동조합   희년 이사회  일동